본문 바로가기

아이들이 주짓수를 배워야 하는 8가지 이유

2020. 2. 4.

 

험한 세상입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스스로를 보호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어떤 종류든 운동을 시키고 싶어 합니다. 주짓수 역시 아이들이 배워도 좋은 운동입니다. 아이들이 주짓수를 배움으로 인해서 배울 수 있는 8가지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기 방어

 

 

주짓수의 존재 이유는 바로 자기 방어를 위해서입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배울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왜냐하면 또래들과 어울리거나 학교 생활을 하면서 괴롭힘 문제나 폭력과 관련된 문제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짓수는 상대방을 타격하지 않고, 제압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것은 상대방을 때리지 않고 붙잡아 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아이들은 주짓수를 이용해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때까지 상대방을 묶어 둘 수 있습니다.

 

2. 자신감

 

주짓수는 자신감을 길러준다.

 

주짓수는 기술 체계가 방대하고, 지금도 새로운 기술들이 생기고 있는 분야입니다. 따라서 주짓수를 배우는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이 노력한 만큼 기술의 숙련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련도와 수련 기간이 쌓이면 벨트 승급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주짓수의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자신감을 만들어 갑니다. 그리고 노력한 만큼의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주짓수뿐만 아니라 인생의 다른 분야에서도 항상 자신감을 갖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3. 팀 학습

 

주짓수는 협동심을 길러준다.

 

주짓수는 최소한 상대방 한 명 이상이 있어야 운동을 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운동하기 좋고, 관장님과 코치님의 지도하에 여러 사람들과 팀을 이루어서 훈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훈련하고 스파링하면서 아이들은 팀으로 활동하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학교와 마찬가지로 체육관에서도 팀으로 운동하면서 사회성을 기를 수 있습니다.

 

4. 새로운 친구 사귀기

 

체육관에 가면 새로운 친구가 많다.

 

주짓수는 위와 같이 팀으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단체들 속에서 친구를 사귀기 좋은 환경입니다. 주짓수 체육관에는 항상 몸을 부대끼는 관원들이 있고 같이 성장하는 관원들이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학교 바깥에서 친구를 사귀기에 가장 좋은 환경이 될 것입니다. 친구를 많이 만나면 아이들은 더욱 밝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5. 긍정적인 분위기

 

 

주짓수는 필수적으로 배워야하는 분야가 아니고 선택적으로 하는 취미생활입니다. 즉, 체육관은 주짓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죠. 아직은 비주류 운동이기 때문에 관장님과 코치님도 돈보다는 주짓수 자체가 좋아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분위기가 기본적으로 밝습니다. 아이들은 이런 밝은 분위기 속에서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지션과 서브미션을 중심으로 운동이 이뤄지기 때문에 부상을 최소화하면서 자신의 기술을 연습할 수 있고, 기술이 성공하거나 점점 늘어가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기 때문에 체육관의 분위기는 자연스레 긍정적인 에너지를 갖게 됩니다. 긍정적인 장소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긍정적인 마인드로 인생을 살아갈 가능성이 커집니다.

 

6. 존중

 

승부 속에서 존중을 배운다.

 

주짓수는 무술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제압하는 격투기입니다. 따라서 운동할 때 상대방을 존중할 수 있어야만 하는 스포츠입니다. 아이들은 주짓수를 통해 상대방과 겨루면서 이기거나 지는 과정을 겪게 됩니다. 이런 승부를 통해 나보다 강한 상대가 있고, 나보다 약한 상대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패배를 통해 약자의 입장에도 서보고, 승리를 통해 강자의 입장에도 서본다는 것은 아이들에게 말로는 가르칠 수 없는 값진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그것은 아이가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대방에 대한 존중감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게 해줍니다.

 

7. 인내심

 

주짓수를 통해 인내심을 배우게 하자.

 

인생에서 무엇이든 성공하려면 인내심을 배워야합니다. 인내심을 갖게 되면 목표에 집중하고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주짓수를 배우고 실력이 늘기 위해서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기술 하나를 배워도 그 기술을 몸에 익히는 데까지 시간이 걸리고, 그 기술로 승리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은 주짓수를 통해 인내심을 배울 수 있습니다.

 

8. 건강

 

주짓수를 하면 건강해진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하는 것보다는 주짓수를 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지 않겠습니까? 주짓수의 매력에 빠져서 매일 체육관을 나오게 되면, 자연스럽게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주짓수는 코어 운동을 중심으로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운동입니다. 꾸준히 하게 되면 아이들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른 글 더 보기>

2020/01/15 - [주짓수 화이트벨트 김제제] - 격투기 혹은 마샬아츠의 꽃, 블랙벨트

2020/01/07 - [주짓수 화이트벨트 김제제] - 주짓수는 호신술로 효과적인가?

2019/12/31 - [주짓수 화이트벨트 김제제] - 주짓수 래쉬가드의 모든 것

2019/12/25 - [주짓수 화이트벨트 김제제] - 초보자들을 위한 [주짓수 도복] 고르는 방법

2019/12/20 - [주짓수 화이트벨트 김제제] - 레슬링 VS 주짓수

2019/12/19 - [주짓수 화이트벨트 김제제] - 유도 VS 주짓수



댓글